Education
2007 Chelsea College of Art and Design,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영국
2001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미술학 석사 ( 논문: 거울을 통한 시
선의 확장)
1998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 Solo Exhibitions
2009 still lives; small voices, 인사미술공간, 서울
2006 기획초대전 "고객이 만족할
미술관(art museum/gallery etc.)이란 용어는 미술품 을 매개로 특정분야의 문화공간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보하고자 널리 사용하고 있지만 미술관은 넓은 의미의 박물관 속에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제 1조 2항에 "미술관 이라 함은 박물관으로서 회화, 조각, 공예 , 건축,
설치 예술이다.
본론
먼저 설치예술은 구석기 시대의 동굴벽화, 우리니라의 병풍, 건축과 회화와 조각이 결합된 중세 성당이나 바로크의 실내 등 미술사의 다양한 분야에서 실생활과 연관되어 존재해 있었다. 이러한 설치예술이 현대 예술의 중요한 소품이 되고 있는 비디오와 만났다. 비디
Ⅰ. 서론
기존의 미술과 팝아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대중적이고 저속해졌다는 점이다. 예전의 미술작품은 예술로서의 가치에 비중을 두었지만 팝아트는 상업성에 가치를 두고 있다. 따라서 팝아트가 처음에 발생했을 때는 기존 미술작가들의 비판을 많이 받았으나 시간이 서서히 지나면서 시대에
1. 백남준 예술의 형성과정
백남준은 1932년 7월 20일 종로구 서린동 45번지에서 태어났다. 백남준의 부친 백낙승은 일제시대 가네보의 후신이며 최대 섬유업체인 태창방직을 경영하던 섬유업계의 거상이었으며 무역업에도 손을 댄 부호였다. 백낙승과 조종희의 3남 2녀 가운데 막내로 태어난 백남준은
미술
비록 신화와 전설을 근간으로 내려온 구비 역사가 대부분이며 그 역사의
대부분이 종교역사인 인도는 가진 것이 많은 우주와도 같은 느낌이다.
또한 압도적인 인구수와 더불어 그 안에 포함된 다양한 인종과 다양한 문화는
인도가 가진 큰 무기라고 할 수 있다.
▶ 인도 미술의 특징으로
1. Ubiquitous Computing
Ubiquitous 의 어원, 의미
유비쿼터스의 어원 : 라틴어 ‘ubique‘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서나 존재한다'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
“현실 공간과 사이버 공간의
이분법